> 바세린 놀라운 효능 5가지 ! 피부에 찾아온 기적같은 효과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바세린 놀라운 효능 5가지 ! 피부에 찾아온 기적같은 효과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11. 27.

목차

    반응형

    바세린은 미국에서 처음 개발한 석유젤리 제품으로 석유에서 추출하여 우리몸에 해롭지 않게 정제하여 만든 제품으로 그특성이 매우 안정적입니다. 겨울이나 환절기에 보습제로 많이 애용하고 있는데 오늘 바세린 효능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바세린 효능 썸네일
    석유젤리라고도 부릅니다.

     

    1. 바세린이란?

    등유나 가솔린과 같이 기름을 증유하고 남은 석유찌꺼기를 우리 몸에  해롭지 않게 정제하여 만든 제품으로서 바셀린, 바세린, 페트롤리움젤리, 페트롤라툼등 여러 가지로 부르고 있지만 모두 같은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색상은 백색 또는 황색의 젤리 형태로 석유젤리라고도 부르는데 겨울이나 환절기에 많이 쓰고 있는 보습제로  상처치료제로 나온 것이지만 지금은 보습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효과
    바세린 효능 효과

     

    2. 바세린 효능 효과

    2-1 상처보호

    처음 출시될 당시 상처치료제로 나왔는데 상처나 화상을 입었을 때 그냥 방치했을 때보다 이것을 바르면 2차 감염을 막아주기에 코팅하여 보호막 역할을 하므로 상처가 빨리 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세린 자체에는 소독이나 항생제 효능도 없기에 치료효능은 없습니다. 응급처치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상처부위를 깨끗이 소독한 다음 발라야 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세균이 보호막에 갇혀 악영향을 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화상의 경우 열기를 식혀준 뒤에 일시적 완화용으로 발라줍니다.

     

    보습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2-2 보습

    바세린은 발꿈치나 팔꿈치등 건조한 부분에 바르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손상된 경우 머리카락 끝에 소량 발라주면 도움이 되며 입술이 갈라지고 틀 때 사용하는 립밤의 기본 원료이기도 합니다. 또 겨울철에 피부가 많이 건조할 때 화장품에 소량 섞어 얼굴에 바르기도 합니다.

    2-3 주름개선

    바세린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A와 E가 고농축 되어 있기에 주름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화장솜을 물에 묻힌다음 꼭 짜서 바세린을 발라 패치처럼 붙여두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마돈나, 기네스 펠트로 등 할리우드 스타 역시 이것을 아이크림 대신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저렴한 가격으로 눈가 주름을 예방할 수 있기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눈에 들어갈 경우 세균감염 위험이 높아지므로 인공눈물이 나 생리식염수등으로 충분히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2-4 메이크업 리무버

    메이크업은 기름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물만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데 바세린은 기름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으므로 메이크업을 깔끔하고 촉촉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특히 마스카라와 같은 경우 깔끔하게 지울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공을 막을 수 있으므로 피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질을 제거
    각질을 없애주며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2-5 각질을 제거

    이것은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바르면 금방 정상으로 돌아오며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하기에 예방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각질을 없애주며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바세린 부작용

    화상을 입었을 경우 바로 사용하지 말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바세린의 오일성분이 열 발 산을 막아서 화상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주의해야 하는데 모공입구를 막아 여드름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석유제품에 민감하신 분은 알레르기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포스팅을 마치며

    바세린은 석유에서 추출한 석유젤리 제품으로, 보습과 상처보호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바세린은 상처를 보호하고 치유를 도와주며, 건조한 부위의 보습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메이크업 리무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세린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화상을 입은 경우에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지성피부나 석유제품에 민감한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