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 4단계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코,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 4단계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1. 3.

목차

    반응형

    나만 아는 비밀 코,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

    코,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고 있다면 감기가 왔을때 정말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대부분 2주 이내에 저절로 좋아지는데 병원에 가서 약을 지어먹으면서 코,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을 숙지해서 행동에 옮기면 도움이 될것 같아서 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는 대부분 2주 이내에 저절로 좋아집니다.

     

    - 목차 -

    1.감기와 독감의 차이.

    2.코 감기 빨리 낫는법.

      2-1코와 입을 청결히 유지.

      2-2.림프절 맛사지.

      2-3.비타민 C를 섭취하면서 충분한 수면.

    3.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

      3-1.물이나 차에 꿀을 타서 목 편안하게 해주기.

      3-2.천연 허브차를 마신다..

      3-3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프나 국물음식먹기.

      3-4.아이스크림으로 잠시나마 통증 완화시키기.

    4.포스팅을 마치며.


     

     

     

    1. 감기와 독감의 차이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대부분 2주 이내에 저절로 좋아지는데 독감은 독감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고열과 오한,근육통,두통등이 발생하고 구토와 복통등 소화기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며 천식,폐렴 근육염.심근염,중추신경염등의 합병증을 일으키키도 합니다.

    2. 코감기 빨리 낫는법

     

    인후염 빨리 낫는법
    감기 빨리 낫는법-코와 입을 청결히

     

    2-1 코와 입을 청결히 유지합니다.

    코와 입을 청결하게 하면 코감기의 원인이 되는 세균과 이물질에 맞서 싸워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생리식염수로 코를 세척하거나 가글액으로 입안을 세척하고 따뜻한 물에 꿀을 타 수시로 마시는것도 증상이 개선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2-2 림프절 마시지를 합니다.

    겨드랑이,사타구니 목구명등에 주로 모여있는 림프절은 전신에 500여개이상이 분포되어 면역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는데 감기에 걸렸을때 코가 막히거나 편도가 붓는 증상도 림프절에서 면역반응을 일으켜 바이러스와 사울수 있는 창체를 만들어내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머리,겨드랑이,목등을 마사지하거나 따뜻하게 관리해 림프액의 순환을 도와주면 노폐물이 잘 배출되므로 증상이 좋아지게 도와줍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 빨리 낫는법-충분한 수면

     

    2-3.비타민C를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겨울철에 많이 나오는 귤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감기로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는 귤과 같은 과일을 먹으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줘야 하며 수면중 분비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은 수면개선작용, 항산화작용등으로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4 습도를 조절해 줍니다.

    실내가 건조하면 코가 말라붙어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더 답답함을 느기게 되고 아이들의경우 더 힘들어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 가습기를 틀어놓거나 젖은 수건을 널어 습도를 조절해주는것이 좃습니다. 깨끗한 가제수건을 따뜻한 물에 푹 젹셔 코에 살짝 덮어주면 숨 쉬기가 한결 편해지고 잘때 약간 높은 베개를 베는것도 숨쉬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

     

     

     

     

     

    3-1 물이나 차에 꿀을 타서 목을 편안하게 해주기

    꿀1티스푼을 물이나 차에 넣고 꿀이 녹을때까지 잘 저어준다음 천천히 차를 마시면서 꿀이 목을 코팅할수 있도록 해봅니다. 생꿀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생꿀은 천연 영양분이 대부분이며 다른 화학 성분이나 첨가물이 참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꿀의 종류는 크게 관계가 없지만 생꿀이 가격이 높기는 하나 더 좋은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그런데 1세 미만의 어린이라면 보출리눔 독소에 감염될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꿀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 빨리 낫는법-천연 허브차

     

    3-2 천연 허브 차를 마신다.

    세이지,감초,생강부리,타임,오레가노,마시멜로우 루트 모두 인후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허브립니다. 모든 차가 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캐머마일,페퍼민트,녹차의 효능이 가장 좋습니다.그리고 차에 꿀이나 레몬을 넣어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3 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프나 국물 음식 먹기

     
    수프나 국물은 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이 있기 때문에 더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에 걸렸을때 닭고기 수프를 마시면 싹 낫는다는 이야기는 단순한 미신이 아닙니다. 하루에 시간 나는대로 이런 식품들을 자주 마시면 인후염 감기빨리낫는법 중의 하나 입니다. 수프나 국물을 마시면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감기 낫는법
    감기 빨리 낫는법-아이스크림

     

     

    3-4 아이스크림을 통해 잠시나마 통증 완화시키기. 

     
    이런 방법들이 인후염 원인을 해결해 주는 않지만 잠시나마 통증이 해소되고 기분이 좋아질수 있으므로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치료방법입니다. 그러나 설탕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아이스크림갯수 2개를 넘기지 않는게 좋습니다. 설탕없이 비슷한 효과를 주고 싶다면 얼음 트레이에 주스등을 얼려서 나만의 얼음을 만들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대부분 2주 이내에 저절로 좋아집니다.
    • 독감은 독감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고열과 오한,근육통,두통등이 발생합니다.
    • 독감은 천식,폐렴 근육염.심근염,중추신경염등의 합병증을 일으키키도 합니다.

     

     

    • 코감기 빨리 낫는법은 코와 입을 청결히 해주며 림프절 맛사지를 해줍니다.
    • 코감기 빨리 낫는법은 비타민C를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습도를 조절해 줍니다.

     

    • 인후염 감기 빨리 낫는법은 물이나 차에 꿀을 타서 목을 편안하게 해주고 천연 허브차를 마십니다.
    • 목을 편안하개 해주는 스프나 국물 음식을 먹거나 아이스크림을 통해 잠시나마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당황은 금물!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4가지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는 블랙박스 영상 보는 법 5가지

    꽤 쉬운 모바일 팩스(fax) 보내는 방법 너에게만 알려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