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재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이정재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9. 14.

목차

    반응형

    이정재 오징어 게임 에미상 수상 6관왕 이루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함으로서 TV 쇼 부분에서 미국 최고의 권위상으로 인정받은 에미상에서 6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한국인 배우가 한국 작품에서 한국어로 연기해 남우주연 상음 받은 것이어서  이정재 오징어 게임은 에미상 역사상 최초의 일이므로 정말 대다 한 일인 것 같아서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이정재 에미상 수상 소감

    무대에서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받은 이정재는신에게 감사하다.또 에미상,넷플릭스,황동혁 감독에게 감사하다며 훌륭한 비주얼,좋은 각본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우리 모두가 인생을 직면하게 해 줬다"라고" 밝혔다.이어"대한민국에서 보고 계실 국민 여러분,친구,가족 그리고 소중한 팬들과 이 기쁨을 나누겠다며 한국어로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에미상 수상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오징어 게임'에서 주연으로 연기 했 던배우 이정재가 TV쇼 부분에서 미국 최고의 권위상으로 인정받은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영어 작품 최초 감독상을 수상한 황동혁 감독에게 감사인사를 하며 목이 메었고, 대한민국에서 보고 계신 친구와 가족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에미상 수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배우들은 '석세션'의 제러미 스트롱, 브라이언 콕스, '세브란스:단절"의 애덤 스콧, 그리고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 '베터 콜 사울'의 밥 오든 커트였는데 쟁쟁한 경쟁자들을 뒤로하고 이정재가 에미상 남자 주연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그가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받으면서 한국의 경제 불균형과 도덕적 파탄에 관한 현실을 다룬 이 시리즈에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것에 대해서 말하면서, 많은 사람이 핼러윈 축제에 오징어 게임 속 운동복과 마스크로 분장했고 달고나에도 관심을 가졌다고 이야기했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 에미상 감독상 수상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은 비영어권 드라마에서는 처음으로 에미상 감독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함께 경쟁한 작품들은 '세브란스 단절', '석세션', '엘로우 재킷', '오자크' 등의 감독이었지만 최종적으로 황동혁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2002년 에미상 시상식 보러 가기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 줄거리

    주인공 성기훈은 쌍문동에 사는 이혼한 도박중독자이다. 오랜만에 경마장에서 돈을 땄지만 빚쟁이들에게 뜯기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지하철에서 한 남자를 만난다. 이 남자는 기훈에게 딱지치기 내기를 제안하는데 딱지치기를 하면서 기훈은 뺨을 엄청 맞지만 결국은 10만 원을 따낸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남자는 기훈에게 방금의 내기처럼 하면 되지만 더 큰돈을 벌 수 있는 곳을 알려준다며 명함을 주는데 기훈은 반신반의하지만 결국 명함에 적힌 번호로 전화를 하고 안내받은 장소에서 기다리던 기훈은 본인을 데리러 온 차에 타는데 차에서 가스가 나오고 의식을 잃고 만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456명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넓은 공간에서 의식을 되찾고 그 공간의 사람들은 모두 빚을 지고 있거나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었는데 관리자는 한 사람이 탈락할 때마다 1억이 적립된다고 설명하고 모든 사람이참여를 한다. 첫 게임을 하고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모습에 충격받은 사람들은  중단하고 다시 현실로 돌아가지만 돌아간 현실에서 희망을 찾을 수 없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시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결국 모든 사람이 죽고 주인공 기훈의 승리로 끝이 나서 456억을 받고 현실로 돌아가지만 한 푼도 쓰지 않고 빈털터리로 살아가는데 참여자 중 한 명인 줄 알았던 노인 오일남이 주최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다시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 돌아가면서 드라마는 끝이 난다.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 수상

    에미상은 본상 시상식에 앞서 지난 4일에 크리에이티브 아트 프라임타임 시상식을 열었는데 이 시상식에서 배우 이유미가 여자배우 게스트상을 수상했고 시각효과상, 스턴트 퍼포먼스상, 프로덕션 디자인상 등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했다. 이로서 메인 시상식에서 남자 주연배우상과 감독상을 더해서 에미상 6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2022년 에미상 수상 결과 보러 가기>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이정재 연인 임세령

    이정재와 임세령은 2005년 처음 만났으며, 2009년 이재용과 이혼한 이후 가까워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2009년에는 그가 대상그룹의 청정원 CF모델로 발탁되며 둘 사이가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0년 첫 열애설을 포함하여 3번의 열애설이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부인했었다가 2015년에 교제 사실을 인정하면서 연인 사이임이 밝혀졌다. 그는 시상식 전 포토타임에서 현재의 연인인 임세령 씨와 같이 포토타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