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 디지털 가족 안전의 스마트한 보호!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 디지털 가족 안전의 스마트한 보호!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9. 19.

목차

    반응형

    구글 패밀리 링크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어플로 부모님은 이것을 통해 자녀의 앱 사용 시간을 관리하고 허용할 앱과 웹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장치 위치를 추적하고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1. 구글 패밀리 링크란?

    이것은 내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을 지도할 수 있는 어플로 모바일 기기 사용 조건을 설정하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함으로써 부모님은 내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어할 수도 있고, 특정 앱의 사용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에 대한 보고서를 확인하여 모니터링할 수도 있으며 내 아이의 온라인 안전을 증진시키고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유용한 도구입니다. 부모는 이 어플을 통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하고 가족들의 디지털 웰빙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2. 어플 사용 시간 확인

    정확한 어플 사용 시간을 제공하여 내 아이가 각 어플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부모는 어플 사용에 대한 제한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어플 사용 시간뿐만 아니라 어떤 종류의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는 내 아이의 관심사와 선호도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어플을 추천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내 아이가 어떤 종류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지도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 부모는 적절하지 않은 어플을 다운로드하거나 악성 어플을 설치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앱 다운로드 승인 / 차단

    부모가 앱 다운로드를 직접 승인 또는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부적절한 앱의 다운로드를 방지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를 통해 부모는 앱의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특정 앱을 차단할 수도 있으며 이는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더불어 부모에게 앱 사용에 대한 실시간 알림을 제공하여 부모가 항상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부모는 내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통제력을 갖게 되며,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4. 사용 시간 한도 설정 및 기기 잠그기

    이것을 사용하면 내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특정 시간대에는 사용을 차단하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하여 사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그들의 활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의 기기를 원격으로 잠그는 기능도 제공하며 이는 어떤 이유로든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야 할 때 유용하며 사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5. 자녀 위치 확인

    부모에게 위치 확인 기능을 제공하여, 부모가 내아이의 현재 위치와 상황을 파악하고, 그들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므로, 긴급 상황이 발생할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활동 경로를 추적하여 일상적인 활동 패턴을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이나 가이드를 제공할 수도 있는데이러한 기능은 부모의 안심과 자녀의 안전을 동시에 보장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

     

    6.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

    구글 패밀리 링크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부모와 자녀의 스마트폰에 해당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각각의 단계에 따라 설정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족 구성원 간에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부모는내 아이의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어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의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포스팅을 마치며

    이 앱은 자녀의 위치를 추적하고 안전 지역을 설정하여 부모가 경고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으며 가족 간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오늘 구글 패밀리 링크 사용법과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스마트폰 사용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구글 트렌드 사용법! 인기 검색어 찾고 비교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세금! 폭탄에서 해방되는 3분 투자 비법!

    구글포토 동기화 해제 3가지! 본격적인 파일 정리 시작하기